[최저가]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 256GB 2022, 리뷰포함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 256GB 2022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256GB (MNEH3KH/A)

M2 칩셋 8코어 CPU, 10코어 GPU, 256GB SSD, 8GB RAM, 한글자판, 30W 어댑터

1,611,000원

디자인
81%
성능
87%
무게
70%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 리뷰

오늘은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 256GB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MacBook Pro M1을 사용하셨던 분 또는 기존의 MacBook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부담감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사무적으로 사용하거나, 무겁지 않은 작업을 할 때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사실 체감이 크게 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역시 Apple 제품은 이런 고정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이 매력이겠죠?

저장 용량은 256GB부터 2TB까지 다양하며, 사진 작가 또는 동영상 편집자 분들에게 가장 인상적인 것은 아름다운 13.3인치 2560 x 1600 레티나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는 최대 500 닛의 높은 밝기와 광범위한 DCI-P3 컬러 스페이스 커버리지를 가진 IPS LCD 패널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비교적 작은 13.3인치 크기인데, 높은 해상도에도 불구하고 긴 이미지/비디오 편집에는 불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초경량이면서 고성능의 노트북을 찾고 있으며, 이미지나 비디오 편집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M2 MacBook Pro를 고려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이는 탁월한 원시 성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화력을 요구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매우 부드럽고 노력 없는 컴퓨팅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탁월한 빌드 품질, 훌륭한 화면 및 꽤 괜찮은 음질을 제공하여 별도의 훌륭한 아이템입니다.

MacBook Air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Touch Bar도 제품을 선택하는데 한 몫 할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한 가지 반드시 확인 해야할 포트 의 수 인데요. 두 개의 Type-C 포트를 제공하고 하나는 충전기,  또 하나는 충전기에 필요한 포트입니다.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드는 것은 사실 입니다. 

위의 내용들을 구매 전 고려해 보시고, 아래 실제 성능 리뷰와 배터리 후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리뷰 및 배터리 사용 후기​

기존의 MacBook Pro M1 대비 약 40%의 성능 향상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MacBook Pro M2의 속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기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칩셋의 발전에 따라오지 못하는 SSD의 성능 때문에 큰 차이를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512GB 이상의 SSD를 사용한다면 사용하는 측면에서 일부 체감이 느껴질 수 있다는 해외의 리뷰가 다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진행된 성능 측정 측면에서 살펴보면 Apple 에서 직접 발표한 효과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실제 성능 테스트를 위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데스크톱과 MacBook Pro M2 256GB에  최신 버전의 포토샵을 설치해 성능 비교한 결과를 보겠습니다. 

 MacBook Pro M2 256GB는 고화질의 이미지 파일을 열기까지 14초가 걸렸습니다. 데스크톱의 경우 20초 가량 걸렸습니다. 그러나 좀 더 고성능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이 작업은 데스크톱에서 약 2분 30초가 걸렸지만, MacBook Pro은 약 50초만에 처리했습니다.

또한 50개의 같은 용량의 JPEG 파일을 한꺼번에 포토샵으로 열어보았을 때, MacBook Pro는 14초만에 작업을 마치고 데스크톱은 34초가 걸렸습니다. 또한  M2의 프로세싱 코어가 100% 사용되는 동안 큰 소음을 내지 않았다는 점이 주목할만 합니다.

화면 품질은 항상 MacBook의 특히 강점이었으며, M2 Pro도 예외가 아닙니다. 색 정확도, 백라이트 일관성 및 컬러 스페이스 커버리지가 모두 우수하며, 2560 x 1600 해상도는 이 크기의 화면에는 매우 높아서 일반적인 시야 거리에서 개별 픽셀의 윤곽을 더 선명하게 표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배터리 사용 후기인데, 기존 M1 시리즈의 노트북과 비교하였을 때 좀 더 오래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풀 성능을 사용하였을 때 동일 테스트 대비 M1의 경우 54%가 남았고, M2의 경우 55%가 잔여 용량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실제 체감으로는 큰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 최저가 추이

애플 맥북프로 M2 13인치 색상 별 가격 추이

Scroll to Top